화웨이 클라우드, 향후 3년간 스타트업 1천 개사 지원

포스트21뉴스 승인 2022.09.19 18:00 의견 0

(방콕 2022년 9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태국 방콕 Huawei Connect 2022가 진행 중인 가운데, 20~21일에는 화웨이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행사인 Spark Founders Summit(SFS)이 열린다. 이틀간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는 스타트업 설립자, 정책입안가, 기업 및 투자자들이 참여해 스타트업 에코시스템을 지원하고자 디지털 촉발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Huawei Spark는 화웨이 클라우드에서 2020년에 기술 스타트업을 위해 구축한 가속화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양성 및 가속화를 통해 스타트업이 미래의 확장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처음 구축된 Huawei Spark는 현재 라틴 아메리카에서도 볼 수 있으며, 내년에는 아프리카, 유럽 및 중동으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더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와 함께 성장하고,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다.

15일, 화웨이 클라우드 CEO Zhang Ping'an은 선전에서 "화웨이 클라우드는 향후 3년간 전 세계적으로 최소 10,000개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지원 내용에는 비용 최적화, 기술 지원, 기업가정신 훈련 및 기타 사업 자원 등이 포함된다.

올해 Spark Founders Summit의 핵심 하이라이트는 20일에 열리는 3자 패널이 될 전망이다. 이 패널에는 태국, 싱가포르 및 인도네시아 정부 대표가 참석해 자국의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전략과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연설자 라인업은 GoTo 사장 Patrick Cao 같은 지역 유니콘 기업과 Sinovation Ventures 회장 Lee Kai Fu, GSR Ventures 상무이사 Yutong Zhang 같은 벤처 자본가 등이 포함된다.

SFS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sparkfounderssummit.com/#hsfs-our-partn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Spark Founders Summit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