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민간데이터혁신컨설팅’ 지원 기업 공모
상태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민간데이터혁신컨설팅’ 지원 기업 공모
  • 최현종 기자
  • 승인 2019.06.1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민간데이터혁신컨설팅’ 지원 기업 공모

중소기업 대상 데이터 품질 진단 컨설팅 지원

 

[이코노미타임21= 최현종 기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 이하 ‘진흥원’)은 기업의 데이터 품질 진단 지원을 위한 ‘민간데이터혁신컨설팅’ 수혜 기업 공모를 6월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민간데이터혁신컨설팅’은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데이터(DB)를 보유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품질진단 및 개선효과를 제공하는 컨설팅 지원사업이다.

 

 2017년에 이어 올해 2번째를 맞이하는 ‘민간데이터혁신컨설팅’은 2017년 3개(대우조선해양, NH농협캐피탈, 영화조세통람)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지원했으며, 데이터 정확성 향상, 시스템 오류 대응방안 도출 및 관리비용 절감 등의 다양한 개선 방안이 도출된 바 있다.

 

 올해 공모신청은 정보시스템을 보유한 중소기업 사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7월 12일까지 이메일(kyk9885@kdata.or.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은 데이터 품질 진단 및 개선을 통한 기업 내 비용 절감, 업무 효율성 향상 등의 컨설팅 지원을 받게 된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민기영 원장은 “데이터 시장 규모 증대에 따른 기업의 데이터 품질관리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에서도 데이터 품질 환경을 잘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