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의원 “급속한 고령화 사회 속에서 고령친화비즈니스 인증제 도입 절실”
상태바
김경호 의원 “급속한 고령화 사회 속에서 고령친화비즈니스 인증제 도입 절실”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9.08.1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령사회 대비 고령친화비즈니스 인증제 도입 방안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 김경호 의원, 고령친화비즈니스 인증제 도입방안 연구

[이코노미타임21=김지연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경호의원은 지난 9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초고령사회 대비 고령친화비즈니스 인증제 도입 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연구책임의원인 김경호 의원을 비롯해 연구수행기관인 가평연구원, 경기도의회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이번 연구는 경기도 소재 기업들이 고령자를 위해 안전과 편의 등을 제공하는 고령친화비즈니스 인증제를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도입하기 위한 인증지표를 개발하기 위해 추진된다.

착수보고회 발표를 맡은 가평연구원 고진수 박사는 고령친화비즈니스 인증제 도입 필요성과 경기도의 노인인구 현황, 고령친화비즈니스 인증제의 개념과 내용 등을 설명하고 향후 연구추진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김경호 의원은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전체 인구의 14%를 넘어서 고령사회에 진입했고, 고령화 속도는 세계에서 유례가 없을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며 “이번 연구용역은 최근 급속히 진행되는 고령화 사회와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서비스에 대한 요구도 크게 증가하게 될 것을 대비하여 고령친화비즈니스 인증제 도입에 대한 타당성 및 실효성 분석에 초점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현장중심·정책중심 의회 구현을 위해 경기도 현안사항을 중심으로 한 총 20여 건의 정책연구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