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안위성 2A호 자료 사용자 협력 활성화
상태바
천리안위성 2A호 자료 사용자 협력 활성화
  • 이현재 기자
  • 승인 2019.11.1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 2019년 통합 기상위성 사용자 컨퍼런스 개최
▲ 환영사를 하고 있는 김종석 기상청장

[이코노미타임21=이현재 기자] 기상청은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 엘타워에서 ‘2019년 통합 기상위성 사용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상위성 사용자 간 소통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위성자료 품질 및 기상산출물 정확도 향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상청 과학기술정통부 환경부 해양수산부 국내·외 기상위성 개발기관 관련 대학 등 기상위성 사용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컨퍼런스에서는 천리안위성 2A호 관련 주제 발표 전문가 초청 강의 참가자 토의 부대 행사 등이 진행됐다.

올해 7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천리안위성 2A호 자료서비스 소개를 비롯해 천리안위성 2A호 궤도상 시험 결과 천리안위성 2B호 개발 현황 천리안위성 2A호 기상산출물 및 활용 천리안위성 2A호 초기 활용·분석 등이 논의됐다.

아울러 국외 위성전문가 초청 강의 기상위성 사용자 협의회 ‘대학생 기상위성 연구성과 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됐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기상위성 사용자 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고품질 위성자료를 제공하는 천리안위성 2A호 활용을 증대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랍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