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을 위한 디자인(Design For All)’
상태바
‘모든 사람을 위한 디자인(Design For All)’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0.03.1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유니버설디자인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포스트21=이우진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이 주최·주관하는 ‘제2회 유니버설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 등 특정계층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유니버설디자인 및 보조기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등에서 후원한다.

유니버설디자인이란, 성별·나이·국적·장애의 유무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쓸 수 있는 제품 및 사용 환경을 만드는 보편적인 디자인을 뜻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부문은 ▲유니버설 공간 디자인 ▲유니버설 제품디자인 ▲유니버설관광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Free) 인증 총 4개 부문이다.

개인이나 3인 이내의 팀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27일부터 31일까지이다. 접수는 온라인(www.koddiUD.com)으로 이루어지며 출품작은 택배나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와 2차 오디션을 통해 10월 중 부문별 최종 수상작 32팀이 선정될 예정이며 오는 10월 7일 ‘2020 디자인코리아페스티벌’에서는 선정작에 대한 시상과 전시도 이뤄진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보건복지부장관상 등 장관상과 함께 3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 선정 및 시상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www.koddiUD.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한국장애인개발원 UD환경정책기획팀(02-3433-077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