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무더위 한 방에 날려 줄 공포 영화 어디 없나요? 
상태바
한여름 무더위 한 방에 날려 줄 공포 영화 어디 없나요? 
  • 박윤선 기자
  • 승인 2020.07.1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구석에서 즐기는 스릴만점 공포 영화 

[포스트21=박윤선 기자] 찌는 듯한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이 오고야 말았다. 이런 날에는 한적한 영화관에서 팝콘과 오징어를 먹으며 심야 영화를 즐기면 좋으련만.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그저 꿈 같은 일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포기하지 말지니! 여름에는 모름지기 공포 영화 아니겠나요? 그래서 준비했다! 온몸이 오싹오싹해지는 공포 영화 리스트! 

1. 장화, 홍련 (2003, 김지운 감독) 

줄거리 : 오랜 요양을 마친 수연, 수미 자매가 서울에서 돌아온다. 새엄마 은주는 돌아온 자매들을 반기지만 어쩐 일인지 자매는 새엄마를 경계한다. 함께 살게 된 첫날부터 집안에는 이상한 기운이 감돌고 가족들은 환영을 보거나 악몽에 시달린다. 

동생 수연은 늘 겁에 질려 있고 수미는 죽은 엄마를 대신해 아버지 무현과 동생을 손수 챙긴다. 예민한 은주가 그런 두 자매와 번번히 다투지만 아버지 무현은 그저 관망한다. 

은주는 정서불안 증세를 보이며 집안을 공포 분위기로 몰아가고 수미는 동생을 지키기 위해 새엄마 은주와 맞선다. 그 과정에서 집안 곳곳에서 괴이한 일들이 잇달아 벌어지기 시작하는데… 

액션, 코미디, 범죄 등 다채로운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는 김지운 감독의 공포 영화 장화, 홍련. 웰메이드 공포 영화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 중인 영화 장화, 홍련은 ‘안나와 알렉스: 두 자매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된 바 있다. 

2. 겟아웃 (2017, 조던 필) 

줄거리 : 서로 연인 사이인 크리스와 로즈. 흑인인 크리스가 백인 여자친구 로즈의 집으로 인사를 하러 간다. 반대할 거라는 예상과 다르게 크리스를 반갑게 맞이해주는 로즈의 부모님. 

심지어 의사인 로즈의 어머니는 크리스가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면 치료를 해준다. 덕분에 크리스는 금연에 성공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불쾌한 감정을 느낀다. 그러던 중, 마을에서 마주하는 흑인들의 부자연스러운 말투와 행동으로 인해 크리스는 이상한 분위기를 점차 감지하게 되는데… 

미국 코미디의 대부이자 에미상 수상자인 조던 필 감독의 데뷔작 겟아웃! 인종차별이라는 사회적 문제와 스릴러, 코미디를 적절하게 조합한 이 영화는 색다른 공포를 선사하며 전 세계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었다. 

3. 디아더스 (2002, 알레한드로 아메나바르) 

줄거리 : 빛을 보지 못하는 희귀병을 앓는 두 아이와 그런 아이들을 홀로 지키며 어둠 속에서만 살아가는 여인. 어느 날 3명의 새로운 하인이 그녀의 집에 들어오면서 잠이 들면 들려오는 기괴한 속삭임. 

아무도 없는 방에서 흘러나오는 피아노 소리. 위층에서 들려오는 아이들의 발소리 등등 기이한 일들이 자꾸만 일어나기 시작하는데… 

27회 새턴 어워즈에서 최우수 호러상, 최우수 여우주연상, 최우수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디아더스! 니콜 키드먼의 소름 끼치는 연기력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디아더스는 인생 반전 공포 영화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꽤나 충격적인 반전을 선사한다. 

최근 센티엔트 엔터테인먼트가 치열한 경쟁 끝에 리메이크 판권을 획득하면서 현대적인 각색을 거쳐 리메이크될 예정. 

4. 렛미인 (2008, 토마스 알프레드슨) 

줄거리 : “내가.. 평범한 여자애가 아니어도 좋아해줄래?” 눈 내리던 밤, 외로운 소년 오스칼은 옆집에 이사 온 창백한 얼굴의 소녀 이엘리를 만난다. 

곧 소년의 가슴 속으로 들어온 이엘리. 두 사람은 서로에게 하나밖에 없는 친구가 되어준다. 하지만 조용하던 마을에서 기이한 살인 사건이 계속되고, 오스칼은 이엘리가 뱀파이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스웨덴 작가 욘 아이비데 린드크비스트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렛미인은 뱀파이어가 나오는 공포 영화지만 기존의 뱀파이어 영화와는 전혀 다른 스타일이다. 

독특한 판타지 공포를 선사하는 렛미인은 2008년 스웨덴에서 처음 만들어졌고 2010년에는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하기도 했다. 관객과 평론가 모두에게 극찬을 받은 렛미인은 각종 영화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포감을 느끼면 우리 몸에서 흥분성 신경전달 물질이 분비되는데, 이와 같은 과정에서 스트레스나 불안감, 우울감, 긴장감 등이 해소된다고 하니 올해 여름도 공포 영화로 시원하게 나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