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 퍼스널 패션 컨설턴트(자격증 과정) 전문가 교육 오픈! 
상태바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 퍼스널 패션 컨설턴트(자격증 과정) 전문가 교육 오픈! 
  • 박윤선 기자
  • 승인 2020.10.2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남진 대표 “WNC160 퍼스널 컬러 진단 드레이프 개발”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 신남진 대표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 신남진 대표

[포스트21 뉴스=박윤선 기자] 개인이 가진 피부톤 등에 따라 어울리는 색을 결정하는 ‘퍼스널 컬러’. 사람들은 각자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이 있기에 퍼스널 컬러를 알아내어 이를 활용하면 자신만의 패션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개성을 어필할 수 있다. 

그렇기에 요즘 퍼스널 컬러가 자기 자신의 재능이나 개성, 가치 등을 발견하는 것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퍼스널 패션, 퍼스널 컬러 진단의 베테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의 신남진 대표가 퍼스널 패션 컨설턴트 자격증 과정을 오픈해 주목 받고 있다. 

전문가 양성 위한 퍼스널 패션 컨설턴트 자격증 과정 

신남진 대표가 이끄는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은 개개인이 자신만의 컬러와 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퍼스널 패션 컨설팅 전문업체로 이미 퍼스널 컬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겐 이름이 알려진 곳이다. 

이곳에서 11월부터 시작하는 퍼스널 패션 컨설턴트 자격증 교육은 패션 관련 전문적 지식 및 컨설팅 노하우 교육은 물론 전문 자격증까지 준비할 수 있는 과정이다. 패션 대기업에서의 디자인 및 상품기획, 패션학과에서의 강의, 색채&패션 관련 박사학위, 컨설팅 실무 등의 경력을 가진 신 대표는 이번 교육과정에서 자신이 30년간 쌓은 노하우와 경험을 아낌없이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
사진제공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

신 대표는 “모든 전문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이다. 기초이론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으면 다양한 니즈의 고객에 대한 컨설팅이 가능하다”고 강조하면서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이 준비한 퍼스널 패션 컨설턴트 자격증 과정은 기본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체계적인 이론 수업 및 컨설팅 실무 노하우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교육의 차별점은? 

퍼스널 컬러의 중요성은 이미 많은 사람이 알고 있기에 이와 관련한 교육과정도 다양하다. 그렇다면, 신 대표가 진행할 퍼스널 패션 컨설턴트 자격증 과정은 무엇이 다를까? 이에 관해 신 대표는 “완성도 있는 퍼스널 컨설팅을 위해서는 퍼스널 컬러와 함께 패션 스타일의 기본적 이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과정의 난이도는 패션을 전공하지 않은 초보자도 이해하기 쉬운 교육과정이다”고 대답했다. 

요즘 진행중인 대부분의 퍼스널 컬러, 패션스타일 관련 교육은 기본을 깊이 있게 알려주기보다는 컨설팅에 필요한 직접적인 부분만 간략하게 알려주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교육과정은 패션이나 퍼스널 컬러의 기초 지식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되겠지만 초보자들은 이해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기본을 익히지 못하고 스킬만 배울 가능성이 높다. 

이에 반해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의 자격증 과정은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학문적으로 필요한 이론 부분도 빠짐없이 교육하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다. 

사진제공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

더 나아가 수강생들이 자격증 이수 후 고객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패션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매뉴얼도 구축했다. 퍼스널패션 컨설턴트 민간 자격증은 일정한 기간 동안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시험에서 통과하면 주어지는데, 신 대표는 자격증 발급과 강사양성을 위해 현재 퍼스널패션 컨설팅 협회를 설립하고 협회장으로도 활동 중이다. 

이번 자격증 과정은 패션 스타일 컨설팅의 전문적인 실무를 배우고 싶거나 패션에 관한 전문 자격증을 업무에 활용하고 싶은 사람, 차별화된 패션 스타일 컨설팅 자료가 필요하거나 소수 인원을 위한 패션 분야의 전문 맞춤 교육이 필요한 사람, 지속적인 파트너쉽으로 컨설팅의 관리가 필요한 사람 등에게 안성맞춤이다. 교육은 평일에는 4회 과정, 주말에는 2회 과정을 진행한다. 

퍼스널 컬러 진단 드레이프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은 보다 전문화된 퍼스널 컬러 진단을 위해 퍼스널 컬러 진단 드레이프를 개발했다. 현재 특허 출원 심사 중인 WNC160 퍼스널 컬러 진단 드레이프는 웜W, 뉴트럴N, 쿨C로 구분 된 160가지 색으로 구성했으며, 고급 폴리 소재의 독특한 정사각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신 대표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퍼스널 컬러 진단을 위해 WNC160 퍼스널 컬러 진단 드레이프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다양하고 세부적인 컬러를 진단할 수 있는 WNC160 퍼스널 컬러 진단 드레이프는 관리와 사용법이 편리한 것은 물론 디스플레이 효과까지 갖추고 있다. 

패션 컨설팅은 고객과의 소통

전문적인 퍼스널 패션 컨설팅을 위해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를 읽어내는 안목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지만 개인마다 다른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체형 등을 고려한 퍼스널 패션 스타일 제안도 매우 중요하다. 신 대표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체형 등을 고려한 패션 컨설팅을 하려면 고객과의 소통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원활한 소통이 바탕이 되어야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다고 말이다. 

그렇기에 이번 퍼스널 패션 컨설턴트 자격증 과정은 시대적인 트렌드를 읽어내는 방법은 물론 소통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도 교육할 예정이다. 이처럼 개개인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극대화시키는 퍼스널 컬러와 퍼스널 패션 스타일을 찾아주려는 신남진 대표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