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츄럴 헬시커피’ 출시... ㈜제이엔제이 네트웍스의 자연발효공법 이용한 프리미엄 커피
상태바
‘네츄럴 헬시커피’ 출시... ㈜제이엔제이 네트웍스의 자연발효공법 이용한 프리미엄 커피
  • 최은경 기자
  • 승인 2020.11.2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민기 회장 “임상실험 통해 면역력 향상에 탁월한 효능 검증된 제품”
카페인 성분 100% 추출, 논카페인 커피, 히트 예감 
장민기 회장
장민기 회장 / 네츄럴 헬시커피 

[포스트21 뉴스=최은경 기자] ㈜MK글로리아(회장 장민기)의 자회사 ㈜J&J Networks(제품 및 프렌차이즈 전문기업)가 11월 23일 자연발효공법을 이용한 기호식품 ‘네츄럴 헬시커피(Natural Healty Non-Caffeine Coffee)’를 출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다량 음용시 상당한 부작용이 발생하는 카페인 성분을 100% 추출해낸 논카페인 커피(Non-Caffeine Coffee)로 카페인으로 인한 각종 성인병 및 질환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프리미엄 커피다.

장민기 회장은 “오랜기간 임상실험을 통해 면역력 향상에 탁월한 효능이 검증된 본 제품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예정되었던 시기보다 출시를 앞당기게 되었다”며 “기존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생활 속에서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건강음료”라고 설명했다.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 면역력 잡아라!
인간에게 면역력은 왜 중요한 것일까?

면역력 강화.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데 면역력이 가장 중요하다”고들 한다. 그럼 면역력은 무엇이고 면역력이 왜 중요한 것일까? 면역력이란 병균이 몸 안에 들어왔을 때 병균을 이겨내는 힘을 말한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흔한 질병과 전염병에 쉽게 걸리게 되는 것이다. 

사진제공 ㈜제이엔제이 네트웍스
사진제공 ㈜제이엔제이 네트웍스

아토피성 천식과 알레르기,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질환과 같은 질병 외에도 장기간 면역력을 높여주지 않게 되면 난치성 질병과 암에도 쉽게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특히, 요즘처럼 전염성이 강하고 치료제가 없는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리기라도 한다면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들에게 치명적인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것을 어떻게 알수 있을까? 사람의 몸은 자가면역력이 떨어지면 피부트러블, 감기, 입술주위 물집, 만성피로 등 일종의 신호를 보내오기 시작한다. 위의 증상이 나타나면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권장한다. 

그러나, 위의 증상들이 나타날 때마다 휴식을 취하는 것만으로는 면역력 자체가 좋아지지 않는 경험을 누구나 했을 것이다. 그래서, 의료계에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나 음식, 운동을 통해 평소에 꾸준히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면역력 향상 기능성 식품과 제품, 사회적 관심과 이목 집중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이 확산된 이후 사회 전반에 걸쳐 면역력이 중요해지면서 이와 관련 있는 식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아직까지 치료제나 백신이 없는 상황에서 스스로 자가면역력을 높여야 한다는 인식이 사회적으로 확산된 영향 때문으로 풀이된다. 

홍삼 / 김치
홍삼 / 김치

그간, 면역력 향상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홍삼, 김치, 유산균(프리 바이오틱스) 등과 콩, 두부, 당근, 블로콜리, 버섯 등이 이미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으며 유기농 및 기능성 식품의 소비량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시장에서는 면역력 강화, 향상 제품들의 문의와 소비가 빠르게 증가하다 보니 기업들도 속속 기존의 제품이나 식품에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요소를 담은 신상품들을 빠르게 출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의 여파에도 면역력 강화상품은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며 관련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그러나, 사회전반의 경기침체 여파로 주머니가 가벼워진 일반인들은 면역력 강화상품의 높은 가격을 부담스러워하고 있다. 

또한, 특정상점이나 장소에서 구매가 가능하거나 별도로 조리를 거쳐 섭취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아무래도 소비자들은 면역력의 중요성은 알지만 비용지출 부담과 챙기기 어렵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면역력 뿐 아니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 건강보조식품 등도 다양한 방식과 상품으로 출시되고 있고 신체 면역력 자체를 높이는 운동요법과 헬스 관련 업종들도 호황세를 누리고 있지만 코로나바이러스의 제확진세가 다시 강해지면서 소비자들은 면역력을 향상시킬 뚜렷한 대안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새롭게 주목받는 커피(Coffee)

요즘같이 세계 경제가 어수선한 상황에서도 국내외 할 것 없이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업종이 바로 커피산업이다. 최근 몇 년 사이 우리나라 커피산업은 급속도로 커진 것이 사실이며, 지난 2019년 기준으로 세계 6위의 커피 소비국가가 되었다는 결과는 국내 커피산업의 규모 및 커피애호가들이 얼마나 많은지를 입증해 주고 있다. 

사진제공 ㈜제이엔제이 네트웍스
사진제공 ㈜제이엔제이 네트웍스

이렇듯 국내 1인 커피 소비량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해당 시장이 세분화되고 다양화되면서, 커피 애호가들의 기호와 건강에 해롭지 않은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웰빙시대가 본격화되기 시작한 2018년을 기점으로 국내외 식품기업들은 카페인이 없는 논커피 및 프리미엄 커피의 급격한 수요증가에 맞춰 디카페인 커피를 출시하였으며 2019년 농촌진흥청에서는 디카페인 보리커피 국산 검정보리 ‘흑누리’를 선보이기도 했다. 

커피는 이미 알려진대로 다이어트, 집중력 강화, 항산화/항암 등의 효과가 높아 애호가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반면 다량 음용시 불면증, 신경과민 등의 부작용도 많아 카페인 함유 커피의 1인 권장량(성인기준-400mg)을 지키는 것이 좋지만 다양한 커피 식품과 매장이 증가한 요즘, 커피를 즐기는 인구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사진제공 (주)제이엔제이 네트웍스

커피 애호가들 입장에선 커피의 맛과 향이 유지된, 건강에 해롭지 않은 커피 상품에 니즈가 있는 상태이다. 이런 가운데 대형기업들이 논카페인 커피를 출시하기도 하였지만 맛과 향이 소비자들에게 선택받지 못한 결과 품질경쟁력을 확보한 상품 출시가 시급하다. 

‘완성형 커피’ 프리미엄 논카페인 ‘네츄럴 헬시커피’

이러한 시장상황에 맞춰 실생활에서 간편하고 쉽게 면역력 강화는 물론 평상시에도 늘 음용할 수 있는 100% 논카페인(Non-Caffeine Coffee) 커피가 출시되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1월 23일 ㈜MK글로리아(회장 장민기)의 자회사인 ㈜J&J Networks(제품 및 프렌차이즈 전문기업)가 자연발효공법을 통해 야심차게 출시한 ‘네츄럴 헬시커피(Natural Healty Non-Caffeine Coffee)’는 다량 음용시 상당한 부작용이 발생하는 카페인 성분을 100% 추출해낸 논카페인 커피(Non-Caffeine Coffee)로 카페인으로 인한 각종 성인병 및 질환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프리미엄 커피다. 

네츄럴 헬시커피

커피 애호가들의 기호는 물론 커피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도 풍부한 향과 맛으로 특별한 거부감 없이 다가설 것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네츄럴 헬시커피(Natural Healty Non-Caffeine Coffee)’의 특별함은 단순히 카페인이 없다는 것보다 자체개발한 자연발효공법을 통해 혈액 순환과 위와 장의 기능 개선, 다량 음용시에도 특별한 부작용이 없으며 집중력 향상과 수면에 도움을 주는 등 우리가 그동안 알고 있던 커피의 장점을 배가시키고 단점을 보완한 ‘완성형 커피’로 마셔본 소비자들 사이에선 이미 화제를 모우고 있다. 

㈜J&J Networks의 장민기 회장은 “오랜기간 임상실험을 통해 면역력 향상에 탁월한 효능이 검증된 본 제품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예정되었던 시기보다 출시를 앞당기게 되었다”며 “기존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생활 속에서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건강음료”라고 설명했다. 

‘네츄럴 헬시커피(Natural Healty Non-Caffeine Coffee)’는 지난 11월 16일 출시이후 온라인 마켓 및 오프라인 카페와 유통업체들에게 공급되고 있으며 현재 주문과 문의가 많아져 경기도 용인지역에 자연발효 및 추출시설을 확장하고 있는 상태다. 

어느덧 코로나바이러스와 함께 지내온 기간이 1년이 다되어가는 지금, 이제는 실생활속 면역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해야 하는 시가가 되었다. 개인과 가족, 공동체를 위해서 스스로의 건강과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생활의 지혜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