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핸즈 박효정 대표, 삶의 공간 만족도 높이는 중문 인테리어 인기

이현재 기자 승인 2019.07.26 02:42 | 최종 수정 2019.07.26 02:57 의견 0
이노핸즈 박효정 대표

집안이나 사무실 분위기를 손쉽게 바꾸고 싶다면 중문 인테리어를 추천한다. 슬림하면서 견고한 중문을 설치하면 시야가 확 트이는 조망감과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기존의 가구나 벽지를 바꾸지 않아도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게다가 냉?난방비를 절약하고 환절기마다 미세먼지를 방어하며 소음?방음 효과와 사생활 보호까지 할 수 있어 중문 인테리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

고객 만족도가 높은 슬림형 디자인 도어(중문) 전문가인 이노핸즈 박효정 대표를 만나 중문 인테리어에 대해 자세히 들어봤다.

아파트부터 사무실까지 인테리어 필수 요소가 된 중문

집이 거주의 목적에서 행복을 창출하는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가족 수와 취미, 성향에 따라 집을 다양하게 꾸미는 인테리어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같은 평수라도 공간을 구분해 사용하는 인테리어. 여름철 에어컨이나 냉방시설을 가동할 때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고 겨울철 외부 바람을 차단해 실내 온도를 유지해주는 중문. 사생활을 보호하며 심미적인 효과도 뛰어나 중문을 설치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

이노핸즈 박효정 대표는 “집안 내부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실내 공간을 구분하거나 분할하는 중문의 필요성을 느낀 고객의 방문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중문은 집안 곳곳에서 활용된다. 현관 중문, 알파룸, 주방과 거실 분리, 드레스룸, 테라스 도어 등에 중문을 설치한다. 아파트나 주택은 물론 사무실, 상업 시설에도 중문은 유용하게 쓰인다. 이노핸즈는 여닫이 도어와 슬라이딩 도어 전문 업체이다.

박 대표는 앞서가는 디자인 감각과 생산설비, 상담 및 도어 세팅 능력을 발휘하며 이노핸즈를 프리미엄 디자인 도어 전문회사로 키우고 있다.

사진제공-이노핸즈
사진제공-이노핸즈

“주거공간과 상업공간까지 상용 가능한 중문을 생산, 시공하고 있습니다. 이노핸즈를 만나면 슬림하고 차별화된 도어 디자인으로 현재의 공간을 아름답게 바꿀 수 있습니다.”

중문이 갖춰야 할 조건... 기술 특허 및 디자인 특허 보유

한 번 설치한 중문은 쉽게 바꿀 수 없다. 본사가 설치와 A/S까지 철저히 할 수 있는지를 따져봐야 한다. 이노핸즈는 직영 공장을 운영하고 실측 상담, 디자인 설계 및 제작, 현장 시공과 세팅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

중문 재질도 내구성이 강한 소재인지 확인해야 한다. 이노핸즈의 도어는 알루미늄 재질 프레임에 아노다이징 처리 또는 분체도장을 하여 완성된다. 통 알루미늄을 압출해 슬림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연출하면서도 내구성, 경량성이 뛰어나다.

박효정 대표는 “여닫이 도어의 핵심기술인 도어 잠금장치 1건의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3건의 디자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라며 “공간에서의 앞선 감각과 트렌디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중문 인테리어에서 차별환 된 위상을 입증해왔다”라고 말했다.

고객들은 공간에 따라 중문 종류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노핸즈의 대표적인 상품이 미닫이 도어로 알려진 슬라이딩 도어이다. 도어 틀 없이 상, 하부 레일만을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강화유리와 상부 레일 양쪽 끝에 댐퍼를 부착해 안전성을 높였다.

슬라이딩 도어는 알파 룸, 주방과 거실을 분리하는 공간, 드레스 룸, 테라스 도어 등에 설치한다. 사무실이나 상업 공간은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다. 깔끔한 여닫이 도어는 편개형 또는 양개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여닫이 도어의 문틀 폭은 60mm로 슬림하기 때문에 벽체가 있는 모든 공간에 깔끔하게 시공할 수 있다. 이노핸즈가 직접 연구 개발하여 특허를 보유한 상?하부 고정장치로 편리하게 문을 열고 닫거나 고정할 수 있다.

욕실이나 작은 공간을 분리할 때는 파티션을 설치해도 효과적이다. 서재, 주방의 싱크대 파티션, 욕실 파티션 등으로 공간을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

중문 설치공사, 번거롭지 않고 간편해

인테리어의 필요성을 인지하면서도 선뜻 결심하기 어려운 이유가 있다. 소음이 크고 먼지가 많이 나며 시간이 오래 걸리면 곤혹스럽다. 요즘처럼 아파트, 대형 건물 등이 많아 주변의 항의도 무시할 수 없다.

이노핸즈는 소음이나 먼지가 거의 나지 않도록 신중하고 꼼꼼하게 중문 공사를 한다. 아기가 있는 집이라면 안전과 소음, 미세먼지 차단을 위해 반드시 중문이 필요하다. 자녀를 위한 공사이지만 소리와 먼지가 걱정 돼 기피했다면 이노핸즈를 추천한다.

이노핸즈는 공사가 끝날 때까지 고객이 불편함이나 피해를 느끼지 않도록 세심하게 배려한다. 상담부터 시공 완료까지 오랜 기간이 걸리지 않는다.

이노핸즈 본사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실측하고 상담을 진행한다. 어떤 종류의 중문이 적합한지 디자인을 비롯해 상세히 상담할 수 있다.

철거할 기존 중문이 없다면 시공은 1~2시간 안에 완성된다. 고객은 부드럽게 열리면서 빈틈없이 닫히는 중문을 짧은 시간 내에 설치 받을 수 있다.

박효정 대표는 “자녀와 반려동물을 보호하면서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해 중문 설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여름철 냉방비를 절약하기 위해 미리 중문을 설치하는 가정도 많다”라며 “이노핸즈의 탁월한 기술력으로 기능성이 뛰어난 중문을 설치해 안락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며 시공하고 있다. 여러 용도로 쓰이는 중문 시공이 궁금하다면 이노핸즈의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이노핸즈

이노핸즈는 최근 오프라인 플랫폼인 셀프인테리어 닷컴에 입점했다. 이 기업은 인테리어 디자인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이, 자신의 개성에 따라 선호하는 자재 및 제품군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됐다.

최근 경기도 안산에 품질이 검증된 업체들이 입점한 오프라인 플랫폼을 오픈했으며, 이노핸즈도 입점을 하게 됐다.

믿을 수 있는 업체와 품질 좋은 제품을 편리하고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희소식이다. 이로써 오프라인에서도 이노핸즈의 제품을 편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