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연애, 경험이 중요할까? 순수한 마음이 중요할까?

최정인 기자 승인 2021.07.16 16:43 | 최종 수정 2021.07.16 17:04 의견 0
X

[포스트21 뉴스=최정인 기자] 오늘은 남녀연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연애라는 것은 쉬운 것 같지만서도 어려운게 연애이죠. 알다가도 모르겠고 사람대 사람으로 서로 지니고 있는 생각이나 방식, 가치관 등 너무 다른 면이 많은데 어떤 사람은 굉장히 오래 만나고 어떤 사람은 짧게 만나고 어떤 사람은 결혼 전제로 만나고 어떤 사람은 오랜 연애 끝에 헤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 만큼 연애은 아리송 한 것 같습니다. 혹시 지금 이글을 보고 있는 분들은 연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연애를 해보신 경험이 있거나 하고 있는 중이라면 본인의 연애방식이나 본인의 연애는 어떤지 아마 머릿속에서 이미지를 그리고 계실테죠? 여성분들의 연애는 대체적으로 신경 쓸 부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그런 것은 아니고 재미삼아 읽어 보셨으면 합니다.(하하 ^^) 여성분들은 대체적으로 연애 경험이 별로 없는 남성보다는 어느 정도 연애를 해본 사람을 만나고 싶어하죠. 연애를 몇 번 정도 어느 정도 해 본 상태라면 아무래도 적절히 리드해 가면서 재치있고 유머감각이나 패션이나 센스 등에 있어서 아무래도 유심히 보는 경향이 많죠.

대체적으로 알고 있는 외모 키도 어쩌면 포함이 되어 있을 수도 있지만요. 아무래도 외적인 기준은 대체적으로 10대에서 20대 초중반 정도까지가 가장 외적으로 판단을 많이 할 나이입니다. 20대 후반부터 30대는 경제적인 부분, 센스, 능력 정도를 보시는 분들이 상당하시더라구요. 또한 40대 이상은 대부분 그냥 재물이 보통 답이라고 합니다.

데이트 비용은 남자만 내야 한다?

물론 이렇게 저렇게 따질 것은 아니지만 여성분들은 남성분들과 대체적으로 대화가 잘되고 매일 만나기 보다도 일주일에 1번정도로 잡아서 서로의 시간을 배려하고 스케줄을 맞춰 만나고 세심한 배려나 사소한 것에도 신경을 써주는 남성분들을 대체적으로 원합니다.

X

그렇기 때문에 남성분들이 하나하나 일일히 신경써야 한다고 귀찮아하고 무신경한 사람이나 무관심한 사람들도 상당히 많아서 오랜 연애를 유지하기 힘든 것입니다. 남성분들의 연애는 대체적으로 외모를 나이 먹어서도 따지는 분들도 많고 나이 먹을수록 어린사람을 좋아합니다.

남성분들은 워낙 여성분들이 사소한 것 하나하나, 작은 것 하나하나 일일히 신경 쓰는 것이 굉장히 불편해하고 구속받는 느낌이 들며 데이트할 때도 데이트 비용은 대체적으로 남자가 내는 경우도 많고 하다보니 자신의 상대와 오히려 말을 더 못하고 숨기게 되면서 상대 애인은 그 모습에 화가나고 싸우게 되는 지경에 이르르죠.

그래서 요즘 연애를 하는 것에 있어서 보면 어느 정도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려고 하는 면이 있습니다. 옛날 같았으면 돈없는 학생이나 경제적으로 환경이 어려운 애인이나, 여자분들은 특히 대부분 데이트 비용을 남성분들이 내는 부분에 있어서도 서로 번갈아가며 계산하거나 아니면 한쪽만 계산 부담을 하지 않게 하는 커플들이 80프로는 됐습니다. ​

짧고 굵게 만날까? 아니면 길게 정 많이 들 때 까지?

또한, 공과 사의 적절한 사생활은 지키며 선은 넘지 않는 배려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이전에는 서로의 모든 것들을 다 아는 것이 연애의 기본이라고 하면 최근 커플들은 모든 것을 하나씩 다 알기보다 자신의 사생활과 연애가 병행하며 어느 정도 지키면서 만난다고해요.

여성분들보다 남성분들이 솔직히 친구들을 만나거나 취미를 즐기는 것에 있어서 여자 친구가 방해되기를 원치 않는 사람들이 많고, 일상을 늘 꼬박꼬박 이야기 해줘야하며 그래서 피곤해하는 사람도 많죠.

X

또한 자신의 핸드폰을 일방적으로 보거나 비밀번호를 알아내어 SNS를 염탐하는 것에 대해서 상당히 불쾌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당연했던 시절이 있었다면 최근에 있어서는 서로에 대한 각자만의 시간과 비즈니스, 휴식 등을 통해 배려하고 선을 지키면서 연애를 합니다.

그리고 옛날에는 내가 지금 만나고 있는 사람이랑 꼭 결혼해야지, 아니면 지금 사귀는 사람을 오래 사귀어야지 라는 지고지순한 사랑이 최고였던 시절에서 지금은 마음이 끌리고 편안하고 자유가 필요하게끔 많은 터치가 없는 사람들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바람피는 사람도 많고, 요즘은 또 환승연애 라고 해서 지금의 애인과 연애를 빨리 끝내버리고 바로 다른 사람과 연애를 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어차피 짧고 굵게 사는 인생인데, 굳이 이 사람 없으면 죽겠다고 하거나 혹은 결혼을 꼭 이 사람하고 해야겠다라는 사람 외엔 한 사람에게 모든 걸 다 줄 필요는 없고 마음이 없는 상대와 책임을 운운하면서 연애하기 싫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서로 배려와 아껴주는 마음이 중요해

그래서 대체적으로 관계정리에 있어서 옛날엔 울고불고 또, 한동안 우울하고 밥도 제대로 못먹고 일상에 지장이 있을 정도 였다면 지금은 관계정리를 빨리빨리 하다보니 감정 소모에 힘 쓸 필요가 없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솔직히 지루한 연애보다는 같이 즐기는 연애가 더 재밌고 즐거우며, 같이 나눌 수 있는 취미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것들이 있어서 그런지 워낙에 다양한 취미생활도 세상에 많고 특이한 취미도 많습니다.

즐길거리, 문화예술 등도 굉장히 많아져서 지금은 폭넓게 어디든지 다닐 수 있습니다. 옛날보다는 현재 즐길 수 있는 데이트거리도 많고 갈 수 있는 여행지도 많은 것은 사실이니까요 사람들은 옛날이였으면 본인에게 더 가까운 곳이나 물론, 그만큼 세상이 발달하기 전이였으니까 어쩌면 더 범위가 좁았을 수도 있는 좁은 행동반경 안에서 연애를 하는 것에서도 소소하면서 행복하고 만족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지방쪽 다른 지역이나 다른 나라로 여행을 같이 가는 것이나 취미생활을 같이 즐기는 등 조용하고 같은 일상의 반복되는 세상이 아니라 발달된 사회에서 다양하고 폭넓은 지루한 연애가 아닌 활동적인 연애를 더 많이하고 선호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남녀연애의 사고방식이나 생각도 많이 바뀌고 특히 우리나라는 보수적인 사람들이 90프로라 뼈속까지 오픈마인드가 되기 힘들지만 서서히 서로에 대한 배려나 이해 등을 폭넓게 더 열린사고로 서로에 대한 사랑을 하는 것 같습니다. 항상 중요한 것은 대화가 늘 끊임없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대화를 통해 서로에 대한 이야기나 생각 등을 공유하며 바람직한 연애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