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피글로벌(주), 토탈 물류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 지속경영

최낙현 대표 “시대 변화에 따라 스마트 경영 선보일 것”

김민정 기자 승인 2021.10.17 09:10 의견 0

[포스트21 뉴스=김민정 기자]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에이디피글로벌(주)(대표 최낙현)이 지난 2001년 국제 특급운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지속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당일 특급서비스라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항공운송 서비스 개척을 주도해온 에이디피글로벌(주)은 체계적인 국제 선적 시스템을 바탕으로 토탈 물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탄탄한 고객 신뢰를 쌓아왔다.

신속한 물류 운송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망 구축

종합물류 전문기업 에이디피글로벌(주)은 지난 20여 년간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며 초일류 국제물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내뿐 아니라 중국, 홍콩,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인도 등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전 세계 35개국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신속하면서도 정확한 물류 배송은 기본이며, 국가별 또는 고객별 맞춤 서비스 제공이 남다른 강점이다. 화물 운송을 전문으로 하는 에이디피글로벌(주)은 다년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축한 차별화된 트레킹 시스템을 자랑한다.

기사 이미지 콘텐츠

물류 운송에 관한 전 과정은 물론 구간별 추적이 가능하다는 점이 그동안 두터운 고객 신뢰를 쌓을 수 있었던 비결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자동차 및 전자 1차 벤더, 섬유 및 의류 업체와 탄탄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각 업체에 따라 전담 조직 체계를 구축하고 기본 설계 단계부터 물류 계획 및 분석, 종료 시점까지 물류 운송에 관한 일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낙현 대표는 “글로벌 네트워크망을 활용해 가장 빠르면서도 경제적인 운송 구간을 찾아 물류를 전달하고, 여기다 현지 딜리버리 서비스를 활용해 정확한 시간에 배송하고 있다”며 “물류 서비스 특성상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이 다른 어떤 서비스보다 가장 우선이기 때문에 에이디피글로벌(주)의 특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중심경영을 실현해왔다”고 말했다.

이처럼 신속 정확한 배송을 위해 이 기업은 가장 빠른 배송 시간을 확보하고자 고객의 화물을 첫 출발 비행기에 싣는다. 미리 항공기 좌석을 예약하고, 비자 발급 등의 절차를 사전에 준비함으로써 세관 및 통관 처리가 원활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기사 이미지 콘텐츠

그 동안의 업무 노하우를 최대한 발휘해 배송 시간을 효율적으로 절약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배송된 물류는 중앙통제식 ‘Competence Center’를 기반으로 국내 및 국외 컨테이너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실시간 배송 조회가 가능하다.

앞서 항공운송장 및 세관 구비 서류를 사전에 준비함에 따라 발송 단계를 효율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시간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다. 배송지에 도착한 화물은 지정된 위치와 시간에 맞춰 픽업하고 ‘도어 투 도어’ 서비스로 마무리한다.

에이디피글로벌(주)의 차별화된 서비스 중의 하나인 ‘도어 투 도어’ 서비스는 운송회사가 화물을 픽업한 다음 공항까지의 내륙 운송, 수출 통관, 항공 운송, 목적지의 수입 통관, 내륙 운송 등을 거친 후 수하인에게 직접 화물을 배달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사진 픽사베이

최낙현 대표는 “말 그대로 문 앞에서 문 앞까지의 수송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인데, 유통 과정에서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이 감소하므로 기업 입장에서는 생산 원가를 절감하는 효과가 크다”며 “수년간 당일 서비스를 책임져온 만큼 체계적인 운송 시스템 아래 당일 특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 한 번 이용해 본 개인이나 기업 고객들과 지속해서 거래 관계를 맺고 있다”고 말했다.

고객 신뢰 보답하기 위해 물류 서비스망 확대 계획

고객을 가장 우선으로 여기는 에이디피글로벌(주)은 고객 수요에 걸맞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발송물을 정해진 시간에 맞춰 운송하는 서비스를 비롯해 수출 관련 서류 및 견본품 배송 서비스, 해외 픽업부터 최종 배달까지 일괄 운송해주는 서비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유학을 준비 중인 학생 고객을 대상으로 관련 서류 배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유학 이후에도 외국 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 등을 가장 빠르게 배송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

사진 픽사베이

이 밖에도 개인 고객을 위한 수입 착불서비스, 통관(관세사 업무대행) 서비스, 발송 요금 납부 및 청구 서비스 등 여러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급변하는 시대 변화에 따라 에이디피글로벌(주)은 향후 다양한 스마트 물류 경영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최낙현 대표는 “토탈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러 비즈니스 동반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명성을 쌓아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고 바라는 수요에 보답하기 위해 물류 서비스망을 확대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두터운 신뢰를 이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서,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며 가치 지향적인 기업으로의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며 “물류 서비스망 확대 등을 통해 계속해서 경쟁력이 돋보이는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