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ea, 2025 디지털 전략으로 완전한 비즈니스 디지털화 지향

최현종 기자 승인 2022.06.10 15:57 | 최종 수정 2022.06.13 08:44 의견 0

-- 디지털화 통한 비즈니스 혁신

(광저우, 중국 2022년 6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Midea Digital Midea 2025 회의에서, Midea가 기업 사용자와 일반 소비자의 양측을 위해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결합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기업으로 활발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Midea는 2025 디지털 전략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여기에는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모든 사업의 100% 디지털화, 사용자 관점을 통한 사업 촉진, 첨단 기술 산업 표준 달성, 핵심 기술 장벽의 구축을 통한 업계 리더십 유지, 세계 스마트 홈 산업에서 고객이 가장 먼저 선택하는 기업 되기, 사업 모델 혁신을 위한 디지털 기술의 사업 개발 통합 등이 해당된다.

최근 수년간 Midea는 AI 혁신 센터, Midea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연구소, Midea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및 프라이버시 컴퓨팅 공동 실험실 등을 연이어 설립했다. 이는 모두 기술 변혁 부문에서 디지털 전략과 야심을 이행하고자 하는 Midea의 결의를 나타낸다.

Midea 그룹 부사장 겸 CIO Zhang Xiaoyi는 "Digital Midea 2025는 자사가 점진적으로 사용자에게 접근하는 과정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마트 홈, 스마트 빌딩, 스마트 여행,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물류 및 스마트 제조 분야에서, Midea는 통일된 디지털 기반을 구축하고, 모두를 위한 독점적인 데이터 통제소와 독점적인 스마트 의사결정 조수를 제공했다.

Midea는 기자회견에서 가정 서비스 로봇 'XIAOWEI'를 공식 출시했다. XIAOWEI는 지능형 기술이 장착된 로봇으로, AI 집사, 가족 비서, 안전 요원 및 놀이 친구가 하나로 통합된 제품이다. 산업 디지털화 측면에서, Midea는 스마트 홈에서 산업 기술까지 더욱 폭넓은 확장을 도모하고, 기술을 구축하며, 다른 분야로 진출함으로써 고객사에 힘을 부여하는 한편, 새로운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

Midea Industrial Technology는 특히 지능형 운송, 산업 자동화, 에너지 솔루션 및 소비자 기기 분야에서 기술 혁신의 힘을 통해 산업 발전을 지원하는 데 전념한다. Midea Building Technologies는 세계적으로 공기, 물 및 엘리베이터 제품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Midea Cloud는 지능형 제조와 산업 소프트웨어에 초점을 맞춘다. 2025년까지 2,000개사에 달하는 업계 굴지의 고객 기반을 커버하고, 1,000개사에 달하는 생태 파트너를 도입할 예정이다. Midea Annto Logistics는 인식 가능한 데이터 수집부터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이르기까지 의사결정 부문의 신뢰성 높은 기초 자료를 제공한다.

Midea는 디지털 기술로 모든 하드웨어를 지원할 때 모든 메타데이터부터 플랫폼까지 유기적이고 개방적인 에코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스템, 홈 하드웨어, 심지어는 건물과 도시까지 스마트 디지털 방식으로 모두 연결되면서, 더 나은 디지털 세상을 구축할 수 있다. Midea는 고객의 손끝에 디지털 세상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