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축구 대표 손흥민의 맹활약, 국내 팬들에게 더욱 사랑 받는 이유

최현종 기자 승인 2022.10.19 07:06 | 최종 수정 2022.10.19 07:21 의견 0
사진 손흥민 선수 인스타그램

[포스트21 뉴스=최현종 기자] 현재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주장을 맡고 있는 손흥민은 토트넘 훗스퍼 FC 소속으로 활약을 펼치며 우리나라의 위상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는 대표적인 축구 선수입니다. 축구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축구선수 출신의 아버지 밑에서 자란 손흥민은 즐기는 축구를 가르치고자 전념 했던 아버지 덕분에 재능을 꽃 피울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승리에만 집착하는 것이 아닌 축구 자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준 것이, 다양한 스트레스와 부담감을 짊어져야 하는 프로 축구선수로 활동하며 손흥민이 강인한 멘탈을 바탕으로 좋은 성적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주로 해외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은 함부르크 SV, 바이어04레버쿠젠 그리고 현재 토트넘 훗스퍼 FC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5년 8월 26일 이적료 3,000만유로 한화로 따지면 약 408억원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며 2020년까지의 5년 계약을 확정 지었죠. 그 당시 아시아 역대 최고 이적료를 기록하고 수많은 기사들이 나오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영표 선수 이후로 토트넘에서 활약하는 두 번 째 한국인 선수이자, EPL 전체에서는 13번째 선수인 손흥민은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이적료가 전혀 부풀려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직접 증명해내고 있습니다.

사진 손흥민 선수 인스타그램

아시아 역사상 최고의 축구 선수로 평가 받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세계 최고의 윙어 중 한명이라는 평가까지 받으며 축구라는 분야를 넘어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로 자리 잡았습니다.

국내 TV 광고나 예능 등에도 꾸준히 출연하며 팬들과 소통

프리미어 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한 아시아 역사상 최초이자 유일한 선수, 압도적인 기량과 커리어는 물론 현재에도 꾸준히 활약하고 있는 선수라는 점 등 어떤 면을 보더라도 흠을 잡을 곳이 없기에 국내 팬들은 물론 홈구단 팬들까지 사로 잡고 있습니다. 유럽 5대 리그 통산 최다 득점과 프리미어 리그 득점왕, 발롱도르 득표, FIFA 푸스카스상 수상, 프리미어 리그 이달의 선수 3회 수상 등 손흥민 선수가 쌓은 이력들만 하더라도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사진 손흥민 선수 인스타그램

손흥민 선수가 국내 팬들에게 더욱 사랑 받는 이유는 세계에 우리나라의 위상을 널리 알린다는 것 뿐만 아니라 국내 TV 광고나 예능 등에도 꾸준히 출연하며 팬들과 가까운 곳에 함께 하는 선수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를 빛낸 축구 선수들은 수없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오랜 기간 그리고 현재에도 계속해서 국내 팬들이 잠 못 이루고 축구 경기를 보기 위해 기다리게 만드는 손흥민 선수.

아직까지 리그 우승 경력이 없다는 것이 이상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매번 보여주고 있기에 우리는 매일 아침이면 출근길에 손흥민 선수의 경기 하이라이트를 찾아보고, 그의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다음날 회사에 휴가를 내고 밤새 TV 앞에 앉아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손흥민 선수가 앞으로도 더욱 오랜 기간 축구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국가대표 축구팀 주장으로서 향후 그의 뒤를 이어나갈 축구 인재들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해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손흥민의 수많은 커리어에 리그 우승은 물론 더욱 다양한 이력들이 새겨 지기를, 그 수상의 기록 속에 축구 팬들의 응원이 항상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