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역사상 최고의 배우, 톰 행크스

학교 연극 동아리에서 시작한 연기의 꿈, 아카데미상 남우주연상 2연패 기록 실현

최현종 기자 승인 2022.11.21 17:32 의견 0
사진 톰 행크스 인스타그램

[포스트21 뉴스=최현종 기자] 할리우드에는 수많은 배우들이 존재하지만 배우들이 존경하는 배우, 할리우드 역사상 최고의 배우로 손꼽힐 수 있는 이는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바로 톰행크스가 할리우드 내에서 가장 뛰어난 배우로 손꼽히고 있는 미국의 국민 배우이죠. 국내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톰 행크스는 미국인들에게 있어서는 ‘가장 미국적인 배우’, ‘미국의 얼굴’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 어머니를 여의었던 톰 행크스는 가정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친구도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톰 행크스는 학교 연극 동아리에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고 연기자에 대한 꿈을 키워 나가며 대학 역시 연기 관련 학과로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배우는 것이 좋다는 이유로 중퇴하게 된 톰 행크스는 1980년 어둠의 방랑자로 데뷔하여 조연으로 출연하게 됩니다.

이후 꾸준히 다양한 작품에 조연으로 출연하게 되었지만 그 당시만 하더라도 톰 행크스는 생활고를 겪을 정도로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도중 스플래시에서 대릴 한나와 주연 배우로 나와 흥행에 성공하며 인지도를 얻어가기 시작합니다. 스플래시는 원래 염두에 두고 있던 주연 배우로 따로 있었지만 그에게 계속 거절당하자 무명 배우였던 톰 행크스에게 제안이 오게 되었다고 알려졌는데 톰 행크스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을 보면 ‘운명적인 만남’이라는 것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사진 톰 행크스 인스타그램

이후 톰 행크스는 로맨틱 코미디 배우로서 다양한 작품들에 출연하게 되었고 당대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배우로 자리잡게 됩니다. 하지만 톰 행크스는 더 이상 로맨스물이나 코미디 물만을 촬영하는 연기자가 될 수 없다고 결심하게 되고 이후 들어오는 섭외는 모두 거절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톰 행크스 장남 콜린 행크스 역시 배우로 활동, 그레이트 벅 하워드서 함께 출연

이후 톰 행크스는 조나단 드미 감독의 필라델피아에서 에이즈에 걸린 게이 변호사를 연기하며 아카데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게 되었고 로맨틱이나 코미디 뿐만 아니라 진지한 역할의 배역까지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세상에 보여주게 되었죠. 이듬해에는 포레스트 검프에 출연하여 또 한번 아카데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톰 행크스는 아카데미 역사상 단 2명 만의 배우가 지니고 있는 2연패 수상자라는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톰 행크스는 이렇게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치는 것 뿐만 아니라 영화 감독으로도 데뷔하게 되었는데 ‘댓 씽 유 두’라는 영화로 감독으로 데뷔하게 되었고 맘마 미아! 시리즈의 제작자로도 활동하며 영화 제작자로서의 역량도 인정 받게 됩니다. 톰 행크스가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는 그의 뛰어난 연기력 덕분이기도 하지만 국민 배우로 손꼽힐 정도로 유명한 스타임에도 불구하고 일일이 팬들에게 사인을 해주거나 친절하게 대하는 친근한 모습 덕분이라고 합니다.

사진 톰 행크스 인스타그램

단순히 연기만을 잘하는 우리와는 전혀 다른 세상에 살고 있는 스타가 아닌, 때로는 이웃집 아저씨와 같은 친근한 이미지를 주는 배우이기에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톰 행크스의 장남인 콜린 행크스 역시 배우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레이트 벅 하워드에서 함께 출연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세월이 지날수록 아버지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에게 많은 기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톰 행크스는 2022년에도 다양한 작품들에 출연하며 팬들과 함께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더욱 많은 작품들에 출연하고, 직접 연출하며 팬들에게 더욱 훌륭한 연기들을 선보여주기를 바래봅니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