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수감독의 최초 독립드라마 썬글맨 시리즈 ‘소녀복수극’ 화제

차기작 썬글맨 시리즈 2화 ’사기복수극’ 준비 중···. 기대모아

이근영 기자 승인 2022.06.19 16:06 | 최종 수정 2022.06.22 08:14 의견 0
봉수 감독

[포스트21 뉴스=이근영 기자] 우리는 그 누구도, 단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위기속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이 전 세계의 모든 것을 뒤바꿔놓았다. 그렇게도 평범했던 우리들의 삶의 모습들이 벌써 3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만 한다.

저마다 사람들이 처한 위치에 따라 그 위기를 대처하는 방식도 제각각 일 수 밖에 없다. 모든 사람들이 지금과 같은 공통된 위기를 겪고 있지만 이를 보다 건강하고 유쾌하게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위기를 이겨내는 사람이 있어 더욱 주목을 받는 요즘이다.

이 시기에 활력을 주는 사람을 만났다. 바로 ‘마음이’와 ‘구라, 베토벤’으로 인정받은 봉수 감독이다. 봉수감독은 ‘구라, 베토벤’, ‘마음이’, ‘하늘과 바다’ 등을 이미 제작한 감독이며, ‘구라, 베토벤’을 통하여 2020년 춘사영화제 특별상 독립영화부문을 수상했다.

시슬러 드라마 소녀복수극 티저영상 촬영 중

(좌) 전은수 카메라감독, 봉수감독, 조혜련 배우, 우지원 배우, 장민기 배우, 서동원 배우, 김지한 배우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전반적인 영화산업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적은 예산으로 완성도 높은 영화제작에 힘써온 노고를 인정받았으며, 독립영화 저변확대에 힘써오는 점을 높게 사 수상자가 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2010년에는 티라나 국제 영화제 미디어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시슬러 드라마 ‘소녀복수극’에 대해 궁금한 점과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듣고 싶어 기자는 봉수감독에게 인터뷰를 요청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했다.

Q 썬글맨 시리즈 1화 ‘소녀복수극’을 만들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N 크게는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재구성하여 유전무죄가 되는 일이 없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시슬러 드라마 ‘소녀복수극’은 실화를 바탕으로 하였고 특히 어린 소녀들을 노리고 범한 가해자에게는 경종을 울리고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들에게 있는 실질적으로 겪는 어려움과 힘든 마음을 표현하여 작게나마 가해자들이 앞으로 줄어들기를 바라고, 피해자들에게는 위로와 아픔을 함께하며 응원하고자 소녀복수극을 시리즈로 만들게 되었다.

제가 특히 마음이 아팠던 사건 중 하나는 고아원에서 생활하는 소녀에게, 친절한 복지가에 의해 처절하게 유린당하고 오히려 죄 없는 소녀가 피해자라는 사실을 입증하며 심적 상처를 받는 일을 알게 되었고 이에 소녀복수극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Q 감독님의 앞으로 계획이 궁금한데, 다른 차기작을 구성중이죠?

N 먼저 썬글맨 시리즈 2화 ’사기복수극’을 준비중이며, 영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Q 감독님께서 직접 출연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N 구라, 베토벤에서 제가 한 역할의 배우를 찾았으나 두 달간 찾지 못해 그동안 대역을 했던 제가 직접 출연하게 됐습니다.

Q 그 때 금발로 출연하셨던데요. 평소에도 좋아하는 스타일이십니까?

N 네~ 평생을 금발로 살다가 지금은 갈색톤으로 했습니다.(웃음) 독립영화도 마찬가지겠으나 독립드라마는 최초일 것입니다. 제가 직접 감독에, 대본, 제작까지 맡아서 독립드라마를 최초로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저예산으로 만드는 것이라서, 코로나19로 인하여 중간에 2주 정도를 멈췄다가 다시 찍어야 하는 어려움도 있었으나 다행히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Q 예고편이나 홍보는 어떤식으로 진행되나요?

N 홍보마케팅의 하나로 티저 영상을 시리즈로 만들었습니다. 티저 영상을 보시면 궁금증을 유발하는 흥미로운 내용들이 담겨있습니다. 드라마와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수상한 경비 역할에 장민기 배우, 조재윤 배우, 서동원 배우 등 출연

국내 최초로 제작해 시도하는 썬글맨 시리즈는 매회 만들 계획에 있으며 1탄 ‘소녀복수극’ 티저 영상에는 조재윤 배우, 서동원 배우, 배슬기 배우, 우지원 배우(전 농구선수), 하승진 배우(전 농구선수), 조혜련 배우, 수상한 경비 역할에 장민기 배우, 김지한 배우, 박서영 배우, 신지민 배우, 오아랑 배우 등이 출연한다.


출연 배우로는 박다안(칼잡이, 오수정, 신의퀴즈 등 다수출연), 오아랑(아내의 유혹, 불새, 연인천하, 왕과나 등 다수출연), 신용욱(구라베토벤, 용의자, 해운대 등 다수출연), 신인배우로는 천사라, 박봉헌 등이 출연한다. 앞으로 썬글맨 시리즈 ‘소녀복수극’과 앞으로 나올 ‘사기복수극’ 그리고 영화 봉수감독의 활약을 기대하며 응원을 보낸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