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후, 중국 2025년 8월 7일 /PRNewswire/ -- 레파스(LEPAS)의 모회사인 체리그룹(Chery Group)이 최근 놀라운 성과를 냈다. 2025년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에서 152계단 상승한 233위에 오르며 올해 가장 빠르게 상승한 자동차 제조사로 기록된 것이다. 또한 한달전에는 중국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누적 수출량이 500만 대를 돌파했다. 이러한 '더블 500'의 달성은 체리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레파스의 글로벌화 전략에 힘을 실어준다.

Chery Group Achieves "Double 500" Milestone, Empowering LEPAS's Globalization
Chery Group Achieves "Double 500" Milestone, Empowering LEPAS's Globalization

체리의 글로벌화 전략의 선봉에 선 레파스는 미래 모빌리티의 비전을 구현한다. '레오파드 미학 디자인, 세련된 제3의 공간, 지능형 안전, 풀 시나리오 슈퍼 플랫폼(Leopard Aesthetic Design, Exquisite Third Space, Intelligent Safety, and Full-scenario Super Platform)'의 통합 전략을 채택해 다양한 이동 시나리오를 대응하고, '우아함이 힘이다(Elegance is Power)'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용자의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에 기술과 온정을 전달한다.

체리의 글로벌 500 순위 상승과 수출 성과는 글로벌 시장에서 레파스에 대한 '신뢰의 증표'로 작용한다. 22년간 중국 최대 승용차 수출업체로 자리매김한 체리는 1700만명 이상의 글로벌 사용자 기반을 레파스에 제공한다. 레파스는 채널을 새롭게 구축하는 대신 체리의 성숙한 해외 판매•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세련된 라이프스타일 경험의 여정"을 가속화할 수 있다.

체리의 전략적 핵심 브랜드인 레파스는 연구개발, 제조, 공급망 등 그룹의 글로벌 자원에 깊이 통합되어 있다. 예를 들어, 레파스는 체리의 최첨단 기술을 공유해 업계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기 위한 포괄적 제품 역량을 구축할 수 있었다.

중 웨이(Zhong Wei) 레파스 부사장은 "레파스는 로마에서 태어났다"라고 말했다. 체리의 지원을 받은 레파스는 성장가도를 달려왔다. 첫 모델인 L8은 4월에 생산 라인에서 출고된 이후 도시 엘리트층으로부터 디자인, 지능형 조종석, 공간, 안전성 측면에서 호평을 받아왔다. 7월 23일에는 인도네시아 국제 오토쇼(Indonesia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L8 + L6 + L4" 라인업을 공개해 초기 주문을 확보하고 "세련된 라이프스타일 여행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신뢰성, 채널, R&D, 산업 체인을 아우르는 체리의 "더블 500" 달성은 레파스의 "가속 엔진" 역할을 한다. 체리의 지원을 받은 레파스는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 완벽한 드라이빙(Colorful Life, Masterful Drive"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글로벌 고급 여행 시장에서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